경제인투데이 류현민 기자 | 세종테크노파크가 세종특별자치시의 지역 과학문화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이달 22 부터 23일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고, 세종특별자치시 주최, 세종테크노파크(세종과학문화거점센터)가 주관하여, 전문가 특강, 세종대왕 골든벨 등 다채로운 시민 참여 행사로 운영될 예정이다.
세종과학콘서트는 양일간 14시부터 진행되며, 첫날인 22일(금) ‘알쓸신잡’ 김상욱 교수(경희대학교)의 ‘우리가 왜 과학을 알아야할까?’를 주제로, 세종시대의 과학기술부터 양자물리까지 흥미로운 과학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후 과학커뮤니케이터 ‘지구’와 현장 과학자 김진우 박사(한국전자통신연구원), 손혜진 박사(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세 사람의 ‘실험실엔 무슨 일이?’라는 주제로 한 흥미진진한 토크배틀이 이어진다.
2일차에는 자녀들과 함께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실험쇼로 보는 기초과학 콘서트’ 과학마술공연과 ‘세종 과학브레인을 찾아라!’ 골든벨이 진행된다.
상시운영 행사에서는 과학적 논리력을 키우는 나무블럭 쌓기, 전문 망원경으로 태양 관측하기 등 다양한 체험과, 움직이는 AI 로봇 강아지도 만날 수 있다.
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은“이번 2024 세종과학콘서트 개최를 통해 세종 시민들의 과학문화 소양 증진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세종지역 과학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지역민과 소통하는 과학문화를 조성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과학, 문화, 예술을 융합하는 이번 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희망자는 신청 링크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