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인투데이 류현민 기자 | 정읍학생복지회관(관장 황신택)은 4~5일 두 차례에 걸쳐 2024년 교육과정 연계 그림책 만들기 프로젝트 출판 기념회 ‘샘골 어린이 작가의 탄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회는 정읍 지역의 수곡초등학교와 교암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교육과정에 기반을 둔 그림책을 창작하는 과정과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수곡초에서는 4일, 교암초에서는 5일 진행됐다.
정읍학생복지회관은 올해 초부터 ‘그림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지역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바탕으로 글쓰기, 디자인, 채색 등 다양한 창작 활동을 경험하며 그림책을 완성하는 과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각자의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바탕으로 독특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이를 그림과 함께 표현하는 작업을 통해 협동심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이번 출판 기념회는 학생들이 그동안의 노력을 결실로 보여주는 자리로 각 학교에서 열리는 기념회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그림책을 소개하고, 자신의 그림책을 낭독하며 서로의 작품을 공유하며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신택 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에게 교육적인 가치를 넘어서 창작의 즐거움과 협업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창의력 발산과 함께 정읍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여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